본문 바로가기

집 요리일기

톡톡 터지는 고소한 옥수수 통조림 전/부침/부침개/지지미/간편 야식/술안주

728x90

 

 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 깨작 살림총각이에요 :)

퇴근이 늦어져 집에 돌아와 출출할 때에는

무언가 차려 먹기도 애매하고

배달도 시켜 먹고 싶지 않을 때가 있어요!

그럴 때, 제가 자주 만들어 먹는

옥수수 통조림 전 소개 해드릴게요ㅎ

통조림이라는게 집에 한 두개씩

사다 놓으면 이럴 때에 좋은 것 같아요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료 준비와 만들기

 

왕 크래미 게맛살

옥수수 통조림

청양고추

치즈

부침가루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1

옥수수 통조림을 개봉해서 살살 목욕 시켜주고 물기를 빼 주셔요!

통조림 개봉할 때 조심하시구요:)

왕 크래미는 쭉쭉 찢어서 잠시 대기!

 

2

다져 놓은 청양고추와 파를 옥수수와

크래미가 있는 보울에 촤촤!

 

3

치즈를 적당히(?!)넣고 부침가루도

넣은 재료 보다 조금 덜 넣어주세요!

4

여기서 저는 두 가지 맛으로

부쳐 먹었어요:)

마침 군 고구마 몇개가 남아서

고구마를 으깨 넣은 거랑

고구마를 넣지 않고 오리지널로!

여기서는 고구마 페이스트도

괜찮을 것 같아요:)

 

5

이제 부치는 일만 남았는데요!

기름을 듬뿍 둘러주고!

호다닷 모양을 펴주면 됩니다ㅎ

평소에 먹기 좋게

작은 크기로 부쳐 먹어요:)

6

타지 않도록 불은 중불보다 살짝

약하게 두고 전이 익어가는 것을 보면서

조절해 주셔요!

잘 타버리니까 조심!

7

이건 고구마를 넣은 버젼이에요:)

색이 더 노랗죠?

이렇게 앞 뒤로 예쁘게 부쳐서

기름을 빼주면

완성이에요!


미리 반죽을 만들어서

반찬통에 담아서 보관하고,

퇴근해서 간편히 먹으면서 쉬고 싶을 때

맥주랑 같이 먹었어요:)

톡톡 터지는게 식감도 좋고

군고구마를 우연히 넣어봤는데

고구마의 구수한 맛이 퍼지는게

색다르더라구요!

 

통조림은 건강에 좋지 않지만,

가끔씩 요리할 때 쓰면

간편하고 맛있으니까

색다르게 술 안주로도 만들어 먹고

그냥 먹는거보다

맛도 영양도 두배에요:)

청양고추를 더 팍팍 넣어도 될 뻔 했어요 ㅎㅎ

아 고구마 버젼은 다른 날에

한번 더 부쳐먹다가

만들어 먹게 된거에요!

아무리 저라도 저만큼은 다 못먹어요 ㅎㅎㅎ

그럼 여러분도 간편한 안주 만들어 먹을 때

슈욱 만들어 보셔요!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