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집 요리일기

튼튼 시금치 무침/시금치 반찬/시금치 데치기/간단 레시피/간편 레시피/반찬 추천/집 반찬

728x90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 깨작 살림총각이에요 :)

이번 반찬은 시금치 무침을 했는데요!

시금치는 비타민 E, 철분 등이 많고 조리법도 다양해서

사랑 받는 식재료에요.

제가 어릴 때는 뽀빠이라는 캐릭터 때문에

더 유명하기도 했어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료 준비와 만들기

시금치

 

시금치는 다른 식재료 없이 무쳐도 맛있어요:)


1

시금치는 뿌리 쪽에 영양분이 많다고 해요!

저는 구매할 때 뿌리가 거의 없는 걸 구매하기도 하고,

 

빠르고 간편히 하기 위해 제거해 주었어요 :)

 

누런 잎도 제거하고 물로 잘 세척 해주세요!

 

 

 

 

2

시금치를 데칠 준비를 할 거에요!

 

굵은 소금 반숟갈 !

식용유 한숟갈!

 

식용유는 데치면서 갈변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해요!

생략 가능~😃

 

 

 

3

물이 끓기 전에, 호다닥 마늘이랑 파 다져 주었어요!

 

나물 무칠 때 다진 마늘이랑 파를 넣으면 더욱 맛있지만,

금방 쉬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여유 있게 드시려면 빼서 무쳐 주세요 :)

 

 

 

4

시금치 데칠 때에는 전체적으로 물을 머금은 상태가 되면

(색이 살짝 진해지고 축 늘어진 상태)

뒤집어주고 약 10~15초 뒤에 건져주세요 :)

 

 

 

5

잘 데쳐진 시금치 녀석들을 찬물로 샤워를 시켜주면 색이 더 이쁘게 살아나요 :)

아삭아삭 해질거에요~!

 

이제 보울에 꼬옥 짜서 무칠 준비해주세요.

너무 있는 힘껏 안 짜도 돼요!

 

 

 

다음으로 넘어가기 전에

아까 준비 해 놓은 파랑 다진마늘 투척!

저는 반찬을 금방 먹거든요!

 

6

간은 소금이나 간장으로 해주세요!

저는 깔끔하게 소금으로만 간 했습니다.

소금 반 숟갈!

참기름 한 숟갈!

 

 

 

7

이제 조물조물 무치기만 하면 끝이에요!

살짝 무쳐 놓고 시금치 한 가닥 드셔보세요 :)

간이 안맞으면 소금 추가 투입!톡톡!

 

 

 

8

한손으로만 무치려니 보울이 계속 돌아가네요 ㅋㅋ

조물조물! 끝!

 


 

이제 그릇에 담아내고 통깨 솔솔 뿌려내주면!

반찬 끗!😋

 

가을 시금치는 10월 쯔음 수확을 한다고 해요 :)(중부지방 기준)

다음 수확은 이듬해 봄이니까 지금 먹고 또

겨울 다 보내고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겠어요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시금치는 멸치나 해초 등과 같이 먹으면

미네랄 흡수를 방해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요!

 

그리고 시금치는 생으로 드시면 안돼요~!

 

그럼 영양만점 시금치 데쳐서 오늘 반찬

해보셔요! :)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