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집 요리일기

반찬없을 때는 역시 꽈리고추 멸치볶음/집 반찬/반찬 레시피/멸치볶음만드는법/꽈리고추/간편레시피

728x90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 깨작 살림총각이에요 :)

그 동안 포스팅이 너무 뜸했었죠?

몸과 정신이 너덜너덜 해져서 잠시 멈추고,

저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조금 가지고 있었어요 :)

운동을 너무 안했더니, 몸이 완전....

여러분도 저처럼 빨간불 뜨면 하지 마시고,

건강 관리 꼬옥 하셔요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료 준비와 만들기

멸치

꽈리고추

다진마늘(귀찮으면 편마늘)

 

 

양념

 

진간장 3숟갈

물 3숟갈

올리고당 2숟갈

맛술 2숟갈

참기름 1숟갈

통깨 톡톡

후추 톡톡

 


 

 

1

꽈리 고추 꼭지를 모두 제거해서, 물에 5분 정도 담궈 두신 다음

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두세요!

 

꽈리 고추를 포크로 구멍 슝슝슝 내주면

양념이 더 잘 베어요😉

하지만 전 넘모 귀찮아서 패스....

 

 

2

멸치를 볶기 전,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놓는데요!

위 조합에서 취향대로 변경해서 만들어 드셔도 좋아요 :)

😄

마늘도 다져 주었어요~

편마늘도 OK!

 

 

 

3

이제 멸치를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

약불로 버석버석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

볶아주세요~!

 

이 때 집안에 꼬숩내가 나서 너무 좋아요 ㅋㅋㅋ

 

 

 

4

다 볶고 나면 멸치만 잘 건져내고,

저런 멸치 찌꺼기!? 가 많이 생겨요!

 

키친 타올로 스윽 닦아내버려주셔요😎

 

 

 

5

이제 준비한 양념과 모든 재료들을 팬에 투하!

 

 

 

6

불조절 너무 세지 않게 슉슉슉~

너무 정열적으로 볶았더니

멸치가 박살났어요 ㅋㅋㅋㅋ

 

 

 

7

마무리로 깨 톡톡톡 해주고 휘릭 볶아요~!

 

그럼 완성!

 


멸치 볶음은 꼭 냉장고에 없으면 서운한

밑반찬 중에 하나에요 :)

짭조름하게도 달달하게도 취향껏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

크기에 따라 식감도 다르니

왜 반찬으로 사랑받는지 먹으면서 느껴져요 🥰

 

꽈리 고추도 매운 걸 좋아하는 저에겐

최고의 재료에요 찜으로 해먹어도 맛있고

항산화 효과도 좋은 꽈리고추!

비타민 C가 정말 많다고 해요 :)

 

하나 걱정되어서 맛을 보았는데,

꽈리 고추에도 양념도 잘 베고 맛있게 잘 되었어요!

 

다시 건강에 좋은 반찬들 만들어 먹어서

몸 관리를 열심히 해야겠어요 ㅠ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꽈리고추 볶고 나서, 이 녀석들도 만들었답니다 :)

냉장고가 신경을 안 썻더니 텅텅 비었었거든요ㅋㅋ

 

꼭 저는 냉장고가 비어 있으면,

건강에 안 좋은 짓들을 하거든요...(반성)

 

다시 맛있는 것들 많이 만들어서 소개 해드릴게요 :)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