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집 요리일기

겉바속촉 감자채전/자취요리/간단요리/간편요리/히쥬이 감자채전/비올때전부쳐먹자

728x9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 깨작 살림총각이에요~~

드디어 우리나라도 장마철이 왔다는데요!

예년보다 한참 늦게 온 것 같아요.

장마라기엔 너무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힘드시죠ㅠ

그래도 비오는 날엔 전 부쳐먹어야죠...

포기하지마셔요 :)

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감자채전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료 준비와 만들기

 

양파 1개

청양고추 1개

튀김가루

소금

감자 먹을만큼(저는 큰거 3개?)

 

 


 

1

우선 감자를 다듬어서 씨눈도 빼주고!

채칼로 채를 썰어주세요 😆

 

※아삭한 맛을 선호하신다면, 감자채를 물에 씻어 전분기를 없애주세요!

(저는 반반 했습니다.)

 

 

 

2

감자채를 물에 잠시 물에 담궈놓을 동안!

양파랑 청양고추를 다져주었어요ㅎㅎ

청양 헓삣.😆

 

 

 

3

이제 감자채에 튀김가루를 넣어주세요!

몇 숟갈 넣는다기보단 저는 위에 소복히 덮은 다음,

비벼보고 또 양을 맞춰봐요ㅎㅎ

소금도 양념간장 만드실 거라면! 반숟갈만 넣어주세요😁

 

기호에 맞게 맞추시면 됩니다~!

전같은 걸 잘 못뒤집으신다면 튀김가루 쪼오오금 더 넣으셔도되요😋

 

 

 

4

이제 썰어놓은 양파와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주고 쉨잇 쉨잇 해주시면 되는데요!

혹시 넘 뻑뻑하시면 물을 쬐금씩 넣고 비비고 넣고 비비고 해보셔요.

 

그러고 바로 부치시지마시고 한 5분정도 두면

물과 전분이 분리가 되어서 물을 따라 버리시고 다시 섞어주셔요

그럼 쫀득 바삭한 맛이 더 UP!

 

 

 

5

기름을 두른 다음, 충분히 가열해주시고!

후우 첫번째 전 시작✨😎

 

 

 

6

뚀륵,..ㅠ 불이 너무 쎘나봐요

중불에 놓고 했는데 중불이 엄청 세네요...

그래도 넘모 맛있겠죠...

사실 감자는 살짝 ㅌ,,타야 제맛이죠?!

👍👍🤣

 

 

 

 

 

7

양념장도 만들어주셔요!

 

진간장 2 큰술

맛술 1 큰술

고춧가루 톡톡

깨소금 톡톡

 

 

 

 

 

8

두 번째 시도!

두 번째는 타이밍을 잘 맞췄어요 ㅋㅋㅋ

뭔가 게임 하는 것같네요..

 

(야후 꾸러 ㄱ,,)

 


 

 

저번에 강원도식 감자전 레시피를 업로드 했었는데요..

이건 또 다른 맛이에요.ㅠㅠ

강원도 감자전은 아삭함이 절정이라면

이것은!! 진짜 우리가 아는 감자칩 맛도 나면서 ..애긔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어요ㅠㅠ

갠적으로 케첩 찍어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...

 

 

 

 

 

왜 옛날부터 비오는 날 전부쳐서 막걸리 마셨는지,

한 번쯤 해보신 분들은 모두 조상의 지혜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ㅋㅋㅋ

 

최고!

😍😍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