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작은농작일기

초미니 농작일기/로즈마리 배양

728x9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 깨작 살림총각이에요 :)

무야지경으로 일을 하다가,

아 맞다! 화실 갈 시간이야!

하고 뛰쳐 나갔는데..1시간이나 일찍 왔데요ㅋㅋㅋ

그래서 다시 돌아올 때 두고 왔던 다이소 로즈마리!

배양 해보려구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장난감 같이 작고 귀여워요ㅠㅠㅠ🤣😂😂😂

(하지만 천원은 좀 비싼것 같....)

사진처럼 키울 수 있을까 걱정 반 기대 반 입니다ㅎㅎ

저번 뱀 딸기 실패 이후로 다이소에 대한 기대감이..ㅋㅋ

조금 하향 되었어요.

알차게 설명도 뒤에 깔끔하게 잘 적혀 있었어요!

5~ 7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!

고급 상토를 사용했다니까,

이번에도 속는 셈치고 한 번 해봐요 :)

일단 배양토에 물을 부어보라니까...

물을 붓고 한 2분? 정도 기다리니까

압축 되있던 배양토가 부풀어요!

사이드가 공간이 생겨서

물을 조금 더 부어서 배양토를

더 빵빵하게 만들어 주었어요.

 

씨앗은 6알 정도 들어 있고 저번 보다는 좀 더

씨앗이 큰 것같아요.

참깨 정도?!

 

 

이렇게 씨앗을 조심스럽게 위에 살포시 올려 놓으면 되요!

배양토 안으로 우겨 넣을려고 할 필요 없이,

배양토가 마르지 않게만 습기를 유지 시켜주고.

통풍이 잘 통하게 위에 살짝 올려주면

싹이 올라온다고 하네요 :)

와 진짜 뚜껑 닫으니까,

장난감 같아요.

어릴 때 500원으로 돌리던

뽑기..가챠

...

배양할 때는 역시 양지바른 곳이 좋겠죠?

이번 다이소 가챠!?는 성공하길 바래요ㅋㅋㅋ

상추도둑 사건 이후로,

더 많은 걸 키우게 되네요ㅋㅋ

조만간 상추도 다시 심을 거에요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